중 하나로, 한국에서도 암 발생률
아이디
패스워드
회사명
담당자번호
업태
종류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
FAX
홈페이지 주소
폐암은 세계에서 가장 치명적인 암 중 하나로, 한국에서도 암 발생률 상위권에 속한다.
특히, 전체 폐암 중 85%를 차지하는 비소세포 폐암은 초기에 발견하기 어려워 치료가 까다롭다.
폐암은 크게 소세포성 폐암과 비소세포성 폐암으로 구분되며, 비소세포폐암은 비교적 암세포가.
공동연구팀은 세포 부착성 리간드가 부착된나노입자들 사이에 자성나노입자를 분포했다.
자성나노입자의 경우 종횡비에 따라 공간적으로 길게 존재하기에, 리간드들이 자성나노입자를 기준 좌우로 나뉘어 상호관계가 차단된다.
이후 연구팀은 리간드 사이가 차단된 세포외기질 네트워크 구조를.
나노온도계는 온도계 역할을 하는나노입자가 전자빔을 맞아 방출하는 음극선 발광 스펙트럼을 분석해 온도를 측정한다.
투과전자현미경은 시료의 미세구조를 관찰하기 위한 빛으로써 전자빔을 이용한다.
나노온도계는 전자빔을 온도 측정에도 활용했다.
기존에 개발된 나노온도계는 실시간(in situ).
공동연구팀은 세포부착성 리간드가 부착된나노입자들 사이에 자성나노입자를 배치했다.
자성나노입자는 리간드들을 좌우로 나누어 상호관계를 차단했다.
이후 연구팀은 리간드 사이가 차단된 세포외기질 네트워크 구조를 모사하고 들로네 삼각분학 컴퓨터 학습 프로그램을 활용해 리간드 간 상호관계가.
개발된 나노 온도계는 온도계 역할을 하는나노 입자가 전자빔을 맞아 방출하는 음극선 발광 스펙트럼을 분석해 온도를 측정하는 방식이다.
투과 전자 현미경은 시료의 미세 구조를 관찰하기 위한 빛으로써 전자빔을 이용하는데, 이 전자빔을 온도 측정에도 활용하는 것이다.
기존에 개발된 나노 온도계는.
포스텍·경북대, 점막 접착성나노입자활용 흡입형 폐암 치료제 개발 국내 연구진이 홍합에서 유래한 접착단백질을 활용해 폐암 치료용 흡입형 생체나노입자를 개발했다.
포스텍(포항공대)은 화학공학과·융합대학원(의공학전공) 차형준 교수, 화학공학과 정연수 박사 연구팀은 경북대 첨단기술융합대학.
홍합에서 유래한 물질을 활용한 폐암 치료용 흡입형 생체나노입자가 개발됐다.
폐암 치료의 정밀성과 효율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스텍은 차형준 화학공학과·융합대학원(의공학전공) 교수, 정연수 화학공학과 박사 연구팀이 조윤기 경북대 첨단기술융합대학 의생명융합공학과 교수 연구팀과.
개발된 나노온도계는 온도계 역할을 하는나노입자가 전자빔을 맞아 방출하는 음극선 발광 스펙트럼을 분석해 온도를 측정하는 방식이다.
투과전자현미경은 시료의 미세구조를 관찰하기 위한 빛으로써 전자빔을 이용하는데, 이 전자빔을 온도 측정에도 활용하는 것이다.
기존 개발된 나노온도계는 실시간.
생체나노입자를 개발했다고 2일 밝혔다.
폐암은 세계에서 가장 치명적인 암 중 하나로, 한국에서도 암 발생률 상위권에 속한다.
특히, 전체 폐암 중 85%를 차지하는 비소세포 폐암은 초기에 발견하기 어려워 치료가 까다롭다.